메뉴
광고주센터
문의하기 |
로그인
애드픽에 문의하실 내용과 연락받을
정보를 입력해 주세요.
담당자
이메일
소속 회사
연락처
유입 경로
지인 소개
키워드 포털 검색
언론 기사
기타
광고 유형
광고유형을 선택해주세요.
앱설치 실행형 CPI
영상조회형 CPV
유효클릭형 ECPC
사전예약형 CPR
이미지도달형 CPIR
체험단
예산
홍보 아이템 (게임/제품 등 명칭 필수 기입)
관련 URL
문의 내용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약관
에 동의합니다.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약관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이름, 이메일, 회사명, 서비스 분야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목적
애드픽(ADPICK)을 비롯한 ㈜오드엠에서
운영하는 서비스의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을 거부하실 수 있으며,
이 경우 보고서 열람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문의하기
대시보드
광고메이트
광고 신청
트래킹 가이드
간편광고
쇼핑메이트
운영 정책
마이페이지
개인 정보 관리
캐시 내역
블로그
FAQ
ADPICK
FAQ
궁금하거나 자주 묻는 질문과 답변을 확인하세요.
광고메이트
간편광고
쇼핑메이트
#광고유형
#광고소재
#운영방식
#광고업종
#광고비용
자주 묻는 질문만 보기
자주 묻는 질문
Q. 광고메이트 진행 시 회원분들이 홍보하신 게재면을 모두 확인할 수 있나요?
A.
애드픽은 회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성과를 내는 마케팅 플랫폼입니다.
따라서 사전에 참여하는 회원 규모를 특정하거나 예측할 수 없기에 회원 분들이 작성한 모든 게시글을 확인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다만, 광고주 리포트를 통해 대표적인 게재 지면을 정기적으로 업데이트 해드리고 있습니다.
Q. 광고 집행 시 '광고' 표시는 필수 사항인가요?
A.
맞습니다. 공정거래위원회의 표시 광고 심사 지침에 따라 회원들이 작성하는 모든 홍보 콘텐츠 상단에 유료 광고임을 의무적으로 명시해야 합니다.
Q. 소재 운영은 어떻게 하나요?
A.
이미지(롤링 게재 불가), 동영상 소재(활용도 낮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이미지 소재 제작이 어려우실 경우, 1024*500 사이즈의 소재라도 가급적 필수로 전달해 주시기를 부탁 드립니다.
소재 교체는 제한 없이 가능하나, 수동으로 반영해드리고 있기 때문에 가급적 업무시간 내인, 오전 9시에서 오후 5시 사이에 교체할 소재를 전달해 주시면 운영자가 빠르게 반영할 수 있습니다.
소재가 변경되면 변경된 시점 이후 작성되는 콘텐츠들부터 반영되며, 이미 작성된 콘텐츠들에 대한 수정은 불가한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Q. 광고 진행 현황 확인은 어떻게 하나요?
A.
캠페인이 시작되면 캠페인 진행 현황을 실시간 볼 수 있는 '광고주 리포트'를 제공해드립니다.
리포트를 통해 실시간 소진 광고비 현황 및 일자 별 클릭 수 / 앱 설치 수 / 조회수 (CPV) 등 캠페인 진행 사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Q. 광고 상품별로 캠페인 진행 시 특별히 준비해야 할 사항이 있나요?
A.
모든 광고 진행 시 회원이 홍보에 활용할 콘텐츠(이미지 배너 / 동영상 / 텍스트 등)는 광고주가 제공합니다.
- nCPI (앱 설치형) : 앱 내에 트래킹 SDK를 필수로 삽입해야 합니다. (앱 내 SDK가 없을 경우 광고 진행 불가)
- eCPC (유효 클릭형) : 스크립트 삽입 필수 / 클릭 후 5초 이상 사이트 체류 시 과금
- CPC (일반 클릭형) : 스크립트 삽입 없이 진행 가능
- CPV (영상형) : 영상 소재 (1개) + 홍보 가이드 문구 2~3개 안 전달
- CPCR (캐러셀 포스트 바이럴) : 카드 뉴스 형식의 일련의 이미지+영상(최대 10장)+홍보 가이드 문구 2~3개 안 전달
- Review (체험단) : 회원 모집 후 제품 실사용기를 바탕으로 업로드
자주 묻는 질문
Q. 광고 집행 예산은 얼마인가요?
A.
애드픽 최소 집행 금액은 상품별로 상이하며, 협의 가능합니다.
첫 광고 진행 시에는 선입금을 원칙으로 하며 이후부터 후불로 진행합니다.
광고하실 앱 / 랜딩 페이지의 성격에 따라 애드픽과 협의 후 광고 단가를 결정합니다.
Q. 광고 시작까지 보통 얼마나 걸리나요?
A.
소재 세팅 및 테스트 등 광고에 필요한 사항들이 준비되면, 즉시 광고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업무시간 중에 필요한 사항들을 전달해 주시면 더욱 원활하고 빠른 광고 진행이 가능합니다.
업무시간 : 오전 9시 00분 ~ 오후 6시 00분 (점심시간 : 12시 30분 ~ 1시 30분)
Q. 캠페인은 시작 후 바로 종료할 수 있나요?
A.
캠페인 시작 즉시 종료가 될 경우, 다시 캠페인이 시작되더라도 참여 활성화가 원활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가급적 지양해 주시기 바랍니다. 참여하고 있는 회원 측에 충분한 사전 공지를 한 후인, 캠페인 시작 시점부터 최소 2시간 경과 후 종료될 수 있도록 진행 부탁 드립니다.
Q. 원하지 않는 홍보 콘텐츠가 생기면 어떻게 하나요?
A.
회원이 올린 홍보 콘텐츠가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해당 게재면의 캡처 혹은 게시글의 URL을 애드픽 운영자에게 전달해 주세요.
광고 담당자가 해당 게시물을 빠르게 확인 후 삭제 처리하거나 링크를 차단합니다.
Q. 홍보 콘텐츠는 어떻게 올라가나요?
A.
애드픽은 바이럴 매체의 특성상 회원들의 자유로운 캠페인 참여와 포스팅을 통해 홍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캠페인에 참여할 페이지나 활동 회원에 대해서는 캠페인 시작 전에 확인할 수 없다는 점을 확인 부탁 드립니다.
- nCPI (앱설치형) : 페이스북 / 네이버 & 다음 카페 / 온라인 커뮤니티 / SNS / 퍼스널 페이지 배너 형태 등을 통해 업로드 됩니다.
- eCPC (유효클릭형) & CPC (일반클릭형) : 페이스북 / 네이버 & 다음 카페 / 온라인 커뮤니티 / SNS 상에 콘텐츠가 업로드 됩니다.
- CPV (영상형) / CPCR (캐러셀 포스트 바이럴) : 페이스북+인스타그램(CPV) 및 인스타그램(CPCR)을 통해 바이럴 됩니다.
보다 높은 성과를 위해 예산 범위 내에서 회원이 직접 타겟팅 광고를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
- 체험단(리뷰/구매평) : 블로그 또는 인스타그램에 포스팅 되며, 구매평은 자사몰, 기타 국내 주요 쇼핑몰에 직접 리뷰를 작성합니다.
이전
1
2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