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PICK FAQ

궁금하거나 자주 묻는 질문과 답변을 확인하세요.

Q. 간편광고 진행 시 회원분들이 홍보하신 게재면을 모두 확인할 수 있나요?

A. 애드픽은 회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성과를 내는 마케팅 플랫폼입니다.
따라서 사전에 참여하는 회원 규모를 특정하거나 예측할 수 없기에 회원 분들이 작성한 모든 게시글을 확인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다만, 광고주 리포트를 통해 대표적인 게재 지면을 정기적으로 업데이트 해드리고 있습니다.

Q. 광고 집행 시 '광고' 표시는 필수 사항인가요?

A. 맞습니다. 공정거래위원회의 표시 광고 심사 지침에 따라 회원들이 작성하는 모든 홍보 콘텐츠 상단에 유료 광고임을 의무적으로 명시해야 합니다.

Q. 소재 운영은 어떻게 하나요?

A. 이미지(롤링 게재 불가), 동영상 소재(활용도 낮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이미지 소재 제작이 어려우실 경우, 1024*500 사이즈의 소재를 가급적 필수로 전달해 주시기를 부탁 드립니다.
소재 교체는 제한 없이 가능하나, 수동으로 반영해드리고 있기 때문에 가급적 업무시간 내인, 오전 9시에서 오후 5시 사이에 교체할 소재를 전달해 주시면 운영자가 빠르게 반영할 수 있습니다.
소재가 변경되면 변경된 시점 이후 작성되는 콘텐츠들부터 반영되며, 이미 작성된 콘텐츠들에 대한 수정은 불가한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Q. 광고 진행 현황 확인은 어떻게 하나요?

A. 캠페인이 시작되면 캠페인 진행 현황을 실시간 볼 수 있는 '광고주 리포트'를 제공해드립니다.
리포트를 통해 실시간 소진 광고비 현황 및 일자 별 클릭 수 / 포스팅 현황 / 조회수 / 도달 수 등 캠페인 진행 사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Q. 광고 진행 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A. 모든 광고 진행 시 회원이 홍보에 활용할 콘텐츠(이미지 배너 / 동영상 / 텍스트 등)는 광고주가 직접 준비하여 등록합니다.
CPC (일반 클릭형) : 스크립트 삽입 없이 진행 가능
CPV (영상형) : 영상 소재 (1개) + 홍보 가이드 문구 2~3개 안 전달
CPCR (캐러셀 포스트 바이럴) : 카드 뉴스 형식의 일련의 이미지+영상(최대 10장)+홍보 가이드 문구 2~3개 안 전달
Review (체험단) : 회원 모집 후 제품 실사용기를 바탕으로 업로드

Q. 광고비의 환불도 가능한가요?

A. 간편광고의 캐시는 환불하실 수 있으며 1:1문의에서 요청 가능합니다. 단, 광고주가 직접 충전하지 않고 보너스로 지급된 캐시의 내역이 있을 경우 잔여 캐시에서 보너스로 지급받은 캐시를 제외한 금액이 환불 처리됩니다.

Q. 간편광고 예산을 추가하고 싶어요.

A. 간편광고 캠페인이 라이브된 이후에는 광고주님이 직접 '예산 추가하기' 버튼을 활용해 예산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캠페인이 시작하기 전인 대기 중 상태에서는 예산을 추가하기 어렵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Q. 일일 소진되는 예산의 한도를 설정하거나 단가를 변경할 수 있나요?

A. 네, 일 예산은 전체 예산이 100만원 이상일 경우 설정이 가능하며, 최소 10만 원 이상부터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단가를 변경하고 싶을 경우 운영자에게 문의해 주시면 보다 효율을 높일 수 있는 단가로 협의하여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Q. 광고 집행 예산은 얼마인가요?

A. 간편광고의 최소 집행 금액은 50만원이며 체험단은 40만원부터 진행할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 또는 계좌 이체를 통해 애드픽 캐시를 충전하여 간편광고 예산으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Q. 홍보 문구를 작성하는 데 특별한 규칙이나 작성 방식이 있나요?

A. 홍보하시려는 제품, 서비스 등의 특장점을 간결하게 문구로 작성해주시면 됩니다. 다만 과장된 설명이나 효과, 지나치게 주관적 의도나 주장을 담은 문구나 광고성이 짙은 문구는 사용자에게 거부감을 줄 수 있으므로 자연스럽되 상품 특성이 한눈에 들어올 수 있는 간결한 문구로 작성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